반응형

2025/02 11

커피에 빠지는 데 한 잔이면 충분, 바람커피 양평점

커피 좋아한다. 내 취향 세 손가락 안에 드는 바람커피에 갔다. 제주에 있던 바람커피가 풍만이를 타고 다니다 연남동에 자리잡고, 양평에 오픈하는 내내 최고의 커피를 만들어 주시는 이담님이 운영하는 곳이다. 요즘은 주로 최근 오픈한 양평점에 있다고 한다. 글, 사진: 빵작 바람커피 양평 위치와 메뉴 최근 바람커피가 양평에 자리잡았다. 국수역 바로 앞이라 집 찾기는 어렵지 않았다. 차를 국수역에 주차하고 길 하나 건너면 바람커피가 있다. 밖에서 보면 커 보이지만 이 중 반이 로스팅 하는 공간이라 대형카페는 아니다. 카페에 들어가는데 고양이 한마리가 쓱 가로질러 지나간다. 역시 바람커피는 고양이다. 바람커피가 제주에 있을 때부터 고양이 천국이었는데 고양이가 보이니 마침내 바람에 온 것 같다. 마땅한 자리..

여행 KR 2025.02.24

속초 줄 서는 맛집 만석닭강정 엑스포본점

속초중앙시장 맛집으로 유명한 만석닭강정은 본점보다 지점이 더 유명하다. 중앙시장 안 만석닭강정은 사실 본점이 아니다. 본점은 청초호 주변에 있으며 속초고속터미널과 가깝다. 글, 사진: 빵작  만석닭강정 엑스포본점 위치와 지점  나도 여러번 만석닭강정을 먹어보았지만 늘 속초중앙시장에서 사 먹곤 하였다. 그래서 이번에 가 본 본점은 처음이었다. 내가 숙박했던 아늑베케이션호텔 속초 청초호수점과 매우 가까워서 마침내 본점에 가 볼 기회가 생긴 것이다.  참고로 아늑베케이션 속초 청초호수점 숙박후기는 다음과 같다. https://alwright.tistory.com/81 요즘 참 잘 하는 가성비 리모델링 호텔, 아늑베케이션호텔 속초 청초호수점작년부터 눈여겨 보았던 아늑 호텔에 다녀왔다. 아늑 브랜드는 오래된 모텔..

여행 KR 2025.02.22

요즘 참 잘 하는 가성비 리모델링 호텔, 아늑베케이션호텔 속초 청초호수점

작년부터 눈여겨 보았던 아늑 호텔에 다녀왔다. 아늑 브랜드는 오래된 모텔을 리모델링 하여 가성비 좋고 이색적인 호텔로 운영하는 호텔 브랜드이다. 벌써 전국에 여러군데 오픈 중인데 이번에 다녀온 곳은 아늑베케이션호텔 속초 청초호수점이다.  글, 사진: 빵작아늑베케이션호텔 속초 청초호수점의 늦은 체크인과 체크아웃 아늑 호텔은 리모델링 참 예쁘게 한다. 짙은 민트색과 크림색이 깔끔하게 어울린 건물이 멀리서 봐도 눈에 뜨인다. 아늑베케이션호텔 속초 청초호수점은 이름에 나온 것처럼 청초호수 근처에 있다. 바다쪽으로 가면 속초고속터미널이 있고, 속초 해수욕장이 나온다. 오랫동안 아늑 호텔을 지켜보면서 망설였던 이유는 늦은 체크인 시간 때문이었다. 서울에 있는 홍대점의 경우 6시 체크인, 이번에 갔던 아늑베케이션호텔..

여행 KR 2025.02.21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정보, 시외버스 시간표, 요금

속초는 시외버스터미널과 고속터미널이 분리되어 있다. 버스 노선은 시외버스가 고속버스보다 3배는 많은 것 같다. 강원도 속초 여행의 시작점이 되는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을 정리해 보았다.  글, 사진: 빵작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위치 및 정보 속초시외버스터미널은 속초항 근처에 있다. 속초항 여객선터미널에 수복탑사거리가 있는데 이곳에서 200미터 정도 떨어져 있다. 동명동에 속해 있고, 걸어서 10분, 차로 3분, 버스로 2 정거장이면 속초중앙시장에 도착한다.   시외버스 발권, 대합실은 생각보다 규모가 작았고, 발권기는 총 다섯대가 있다. 티켓 창구 4개가 있지만 대부분 키오스크를 사용할 것을 권하고, 한 분 직원이 티켓팅을 도와 주신다.   의자는 도로를 향해 있고, 뒷편에 바로 승차장이 있을 것 같지만 ..

여행 KR 2025.02.19

속초 영랑호, 핸드드립 커피에 진심인 보드니아 로스터리 커피하우스

속초 영랑호에 있는 카페 보드니아는 오픈 때부터 다니던 마음의 단골 카페다. 속초에 오랜만에 갔으니 보드니아도 오랜만이다. 진짜베기 핸드드립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보드니아 로스터리 커피하우스에서 커피 풀 충전 하기.  글, 사진: 빵작 북해의 별, 보드니아  보드니아라는 카페 이름은 만화 '북해의 별'에서 모티브를 땄다. 이 만화에 등장하는 가상의 북유럽 왕국이 '보드니아'이다. 그러니까 벽에 붙어 있는 세계지도가 다 의미가 있는 거다. 보드니아의 블렌딩 원두 중 '북해의별'은 카페 오픈 때부터 있던 시그니처 이다. 바리스타 사장님이 유명 제과 마케터 출신이라 그런지 스토리가 쫀쫀하다.    물론 카페는 스토리 보다는 커피다. 나는 그렇다. 내가 보드니아를 찾는 이유이다.당초부터 로스터리 카페로 커피에 ..

여행 KR 2025.02.17

속초고속터미널 옆 신상 오션뷰 가성비 더호텔속초 바이베스트웨스턴 시그니처컬렉션 숙박 후기

속초 베스트웨스턴 호텔에 숙박했다. 세계적인 호텔 체인 베스트웨스턴의 강원도 속초 버전이다. 그런데 베스트웨스턴은 왜 이름을 늘 이런식으로 짓는 건지 모르겠다. 더 호텔 속초 바이 베스트웨스턴 시그니처 컬렉션, 총 20글자다.  글, 사진: 빵작  속초 신상, 더 호텔 속초 바이 베스트웨스턴 시그니처 컬렉션   이름이 너무 길어서 그냥 속초 베스트웨스턴이라 불러야 겠다. 여튼 이 호텔은 지난 11월에 오픈한 신상호텔이다. 28층 새 건물로 아직 모든 객실의 디테일한 세팅이 완료 된 것 같지는 않다. 속초 해수욕장 방향으로 정문이 나 있고, 100미터 쯤 앞에 속초 고속터미널이 있다. 뒷편에는 이마트가 있다. 1층에는 gs25가 입점해 있다. 4성급호텔이고 가성비 좋은 베스트웨스턴 브랜드이다.   이곳은 ..

여행 KR 2025.02.15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앞 터미널 우동 김밥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앞에 가볍게 우동 한그릇 하기 좋은 터미널 우동 김밥 집을 발견했다. 원래는 브랏부어스트라는 샌드위치점이었던 것 같은데 간판을 바꾸고 우동, 김밥, 커피를 판매한다. 글, 사진: 빵작  터미널, 기차역 감성은 역시 우동이 아닌가 싶으면서... 요즘은 잘 쓰지 않는 말이지만 '가락국수'의 '가락'이 눈에 확 들어왔다. 그런데 가락국수의 가락은 무슨 뜻일까? 영하 10도 아래로 내려가는 날씨에 눈도 내렸던 날이다. 뜨끈한 우동국물로 축이고 가야겠다는 생각에 얼른 들어갔다.   조그마한 식당에 테이블이 4개였나? 3개였나? 햇빛이 안으로 들어오니 포근한 봄날 같은 분위기였다.   메뉴는 우동, 김밥, 도시락이 있고, 음료와 커피가 있다. 가락국수를 기대하고 들어왔지만 메뉴에는 그냥 우동이라고..

여행 KR 2025.02.14

제주 올레길 17코스 용연구름다리 옆 24시간 무인카페 루트17, 근처 공중화장실

여행 중 비, 바람도 피하고 다리도 쉬어가기 좋은 무인카페, 루트17(올레길17)을 발견했다. 스타벅스 캡슐커피와 음료가 있어 취향도 맞춰주는 가성비 좋은 셀프 카페이다.  글, 사진: 빵작   루트17 위치 제주 원도심 근처 야경도 있는 제주용연구름다리는 올레길 17코스에 속해있다. 제주공항에서 가까워서 공항 가기 전 여행 시간을 알뜰하게 쓰기 좋은 곳이기도 하다. 내가 갔던 날은 바람이 무지 불던 날이었다. 바다로 이어지는 계곡이니 여기 바람이 정말 미친듯 불었다. 너무 추워.. 손가락 떨어지겠네. ..잠시라도 바람을 피할 수 없을까? 구름다리 건너 저쯤에 카페가 몇군데 있었는데 대부분 문을 닫았다. 제주도에서 화요일, 수요일은 여행자가 적어 여행코스에 있는 카페와 식당은 문을 닫는 경우가 많다. 와..

여행 KR 2025.02.13

부모님 식사하기 좋은 순남시래기 벨라시타점

겨울이면 가끔 시래기국이 생각난다. 불려서 푹 삶아 냉동실에 넣었다가 끓여 먹곤 했는데 은근 손도 많이 가고 냉장고가 작아서 사 먹는 게 낫겠다 싶었다. 순남시래기는 내 입맛에도 맞았고 까다로운 엄마가 좋아하셨다. 방문했던 곳은 순남시래기 벨라시타점 이다.  글, 사진: 빵작 순남시래기 벨라시타점은 일산 백석역 벨라시타 지하 1층에 있다. 쇼핑몰 벨라시타와 일정을 같이 하기 때문에 쉬는 날 없이 매일 10:30 ~ 21:00 까지 영업을 한다. 지하 주차장도 넓어서 엄마 병원 일정에 점심식사로 가기 좋았다.    순남시래기 메뉴  메뉴는 시래기를 베이스로 여러가지 한그릇 음식, 또는 세트 음식을 하고 있다. 시래기국이 기본이고, 모든 메뉴에는 시래기국이 기본 제공된다. 만원 가격대로 가성비도 괜찮은 메뉴..

여행 KR 2025.02.10

제주공항 근처, 4성급 가성비 좋은 호텔에어시티 제주

호텔에어시티 제주는 제주공항에서 자동차로 10분 이내면 도착하는 연동에 있다. 삼무공원 정류장에 위치하여 대중교통도 좋고 객실도 넓고 깔끔한 4성급 호텔이지만 가성비가 상당히 좋다. 글, 사진: 빵작 호텔에어시티 제주는 제주 연동 삼무공원 버스정거장에 있다. 그냥 딱 거기 있다. 여기서 제주공항까지 4개 정거장 밖에 되지 않는다. 건너편에는 내가 지난달에 묵었던 글로스터 호텔이 있고, 그 옆에 썬호텔앤카지노가 있다. 호텔을 나와 오른쪽으로 가면 제주도청이 있다. 제주 도심에서 교통의 요지라 할 수 있다. 나는 디럭스 트윈룸을 아고다 평일가로 49,257원에 예약하고 다녀왔다. 그런데 이게 캐쉬백 적용되는 예약이라 7.02 달러 돌려받을 예정이다. 그럼 3만원대에 다녀온거네? 가성비 뭐야...

여행 KR 2025.02.0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