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OS

인천공항 마티나 라운지 앞 릴렉스존, 뽀로로 놀이시설 정보

빵작 2025. 6. 11. 20:37
반응형

인천 공항가서 이벤트 중 하나가 라운지 이용이다, 이었다. 차츰 공항 라운지가 보편화 되고 카드 혜택이 많아지면서 이제 라운지도 너무 복잡하다. 그래서 대안은? 

 

글, 사진: 빵작 

 

https://youtu.be/xdF0jZwov8k?si=s8RFBbQabj-7fG3a

 

작년에 운영채널 @buyvie 에서 공항라운지 이용 카드에 대한 영상을 올렸다. 

조회수 6만이 넘으며 내 영세한 채널에서는 성적이 꽤 좋은 편이다. 

내 영상 때문은 아니겠지만...  요즘 해외여행 갈 때 라운지 이용자가 부쩍 많다. 

 

 

특히 마티나 라운지의 경우는 뷔페 식사에 특화된 라운지로 워커힐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알고 있다. 

인천공항은 터미널마다 사용할 수 있는 라운지가 몇 군데 있고 마티나 라운지는 항공사 회원 등급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항공사 라운지 보다 대중적이다. 카드 이용 실적으로 무료 입장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은근 쏠쏠하다. 더라운지 어플을 깔고 이용권을 발급받으면 된다. (사용법은 영상참고)  

 

 

 

인천공항 1터미널 마티나라운지 정보 

 

 

내가 가려고 했던 라운지는 1터미널 마티나 라운지이다. 보통 탑승층이 3층이면 라운지는 4층에 있다. 

1터미널의 경우 마티나 라운지가 양쪽으로 두개 있는데 내가 가려고 했던 곳은 43번 탑승구 근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 있었다. 

 

 

43번 탑승구 근처 에스컬레이터에는 마티나 라운지 위치가 잘 안내되어 있다. 

사실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면 바로 보인다. 

 

 

 

마티나 라운지 이용료는 어른 45달러, 어린이 19달러 이다. 

그런데 이걸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여행자들이 혜택을 놓치기가 아까운 거다. 출국이 잦은 여행자는 이번에 안 쓰면 나중에 쓰지... 하겠지만 모든 여행자가 빠니보틀일 수는 없잖아. 그러니까 가끔 있는 해외 여행에 라운지공짜 혜택도 누려야 맛일 것이다. 

모든 신용카드가 가능한 건 아니고 가능한 카드 검색은 위에서 말한 더라운지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상 참고해 주십쇼.)

 

 

 

그런데 말이다....

 

요즘은 사람이 너무 많다. 이제 곧 휴가철이 시작되면 라운지 이용이 쉽지 않을 듯 하다. 대기시간이 한 시간 넘어가면 아무리 공짜라고 해도 비행기 놓칠 수 없는 노릇. 

사람 많은 게 내 잘못은 아닌데 내 영상에도 악플이 달린다. (거 참 희한한게 블로그 댓글은 선플뿐인데 유튜브는 악플만 달린다.) 

 

 

 

인천공항 터미널 릴렉스존

 

릴렉스존 찾는 건 어렵지 않다. 보통 마티나 라운지 앞에 있다. 

딱히 배가 고프지 않다면, 줄 서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쉴 수 있는 공간이다. 

식물이 있어서 시야도 적당히 가려주고 분위기도 좋다. 

 

 

식물 안쪽을 보면 소파, 의자, 테이블 등 자리가 꽤 넉넉하다. 

보통 환승으로 지친 여행자들이 널브러져 있는 형상이다. 

 

 

요렇게 생긴 큰 테이블도 있다. 여기에 노트북 열고 뭐든 해도 된다. 

나도 여기서 아이패드로 작업 하나 간단히 했다. 

 

 

테이블 아랫쪽으로 그렇게나 좋아하는 콘센트가 있다. 의자 하나당 쓸 수 있으니 넉넉하다. 

 

 

라운지 뷔폐 식사만큼은 안되도 알뜰하게 편의점을 이용해도 좋다. 

외국인 여행자들 사이에서는 동전도 털고 기념품 겸 간식 겸 쇼핑하는 곳이라 편의점도 인기다. 저가 항공 이용자라면 여기서 물 사는 거 필수다. 일단 비행기 타면 가격은 두 배 라는 점. 

잘 살펴보면 공항 시그니처를 팔기도 하기 때문에 나는 편의점이 보이면 일단 들른다. 

한참 끝에 조그만 편의점 하나 있는 오사카 공항과 비교하면 인천공항은 편의점 인심 좋은 편이다. 

 

 

 

인천공항 유아시설, 놀이시설 

 

유아휴게실도 잘 되어 있다. 기저귀를 갈거나 수유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뽀로로 놀이방도 있다. 

내가 발견한 두곳은 45번 탑승구 근처와 40번 탑승구 근처였다. 

 

 

공항이 워낙 넓기 때문에 위치는 미리 좀 알아보고 가는 게 좋다. 

 

 

인천공항 편의시설 찾는 법 

 

인천공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한눈에 보는 지도가 있다.

터미널 별, 층 별로 볼 수 있고, 시설 별로 분류해 놓았는데 다짜고짜 열어보면 너무 복잡하다. 

일단 지도 접고 검색으로 들어가는 게 좋을 듯. 

 

물론 검색창에서 바로 단어 검색도 가능하지만 생각한 키워드가 정답?이 아닐 수 있다. 예를들어 뽀로로 놀이방.. 이런 식으로 검색하면 안 나온다. 

 

 

 

상단 메뉴에서 공항시설 클릭하면 아래 서브 메뉴 나오는데 그 중 원하는 분류대로 좁혀 나가면서 검색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편의, 공공시설 클릭할 경우 아래와 같이 열린다. 

 

 

 

여기서 터미널 선택하고 조건도 클릭하고 검색 범위를 좁혀 나가면 원하는 시설을 찾을 수 있다. 

 

인천공항은 갈 때마다 넓어지는 느낌이다. 

갈 때 마다 뭐가 많이 생긴다. 

그렇기 때문에 구경만 슬슬 하고 다녀도 시간이 금방 간다. 

무엇보다 검색대에서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일단은 시간을 넉넉히 잡고 가시길 추천한다. 

 

 

 

지도에 위치한 곳은 1터미널 마티나라운지이고, 그 앞에 릴렉스존이 있다. 

 

 

 

 

 

직접방문 후기 입니다. 

글, 사진의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반응형